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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기업을 알아보는 공간

[미국 기업]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 소개, 제품 및 서비스, 주요 고객 및 성과, 전망

by 모댕이 2023. 10.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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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Salesforce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 관계 관리(CRM)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기업들이 고객과의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영업, 마케팅, 고객 서비스 등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Salesforce의 주요 제품은 Sales Cloud(영업 관리), Service Cloud(고객 서비스), Marketing Cloud(마케팅 자동화), Commerce Cloud(전자상거래) 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Salesforce는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여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alesforce는 1999년에 마크 벤자민(Marc Benioff)과 동료들에 의해 설립된 미국의 기업입니다. Salesforce는 역사적으로 고객 관리(CRM) 시장에서 최상의 위치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룩해 왔습니다. salesforce 기업이 성장하기 전 기업들은 고객 관리 소프트웨어를 비싼 라이선스로 구매하고 설치해야 했지만 Salesforce의 등장으로 고객 관리 분야에 혁신을 일으켰습니다. 이때 Salesforce는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 고객관리(CRM) 소프트웨어를 제공한 기업 중 하나로, 기업들이 모든 고객 데이터를 웹 브라우저를 통해 접근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고객관리(CRM) 소프트웨어는 기업들에게 비용 절감과 용이성 제공하여 기업의 작업 능률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Salesforce는 성장하면서 고객관리(CRM) 영역을 벗어나 다양한 분야로 확장했습니다. Marketing Cloud(마케팅 클라우드), Service Cloud(서비스 클라우드)와 같은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인수하여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했습니다. 또한 Salesforce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소셜 미디어의 발달에 유연하게 대응하여 혁신적인 설루션을 제공하였으며, 많은 기업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였습니다. Salesforce의 비전은 "Connect to Customers, Connect to Values, Connect to Innovations"입니다. Salesforce는 고객 관계 관리(CRM)를 통해 기업이 고객과 연결하고 가치를 전달하며 혁신을 이루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alesforce는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를 실현하고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alesforce는 "Customer Success Platform"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고객 중심의 접근 방식으로 모든 조직이 고객 관리 경험 향상되어 끊임없이 성공을 추구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를 위해 Salesforces는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고객과 상호작용하고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Salesforce는 사회적 책임에도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1-1-1 모델"로 알려진 이니셔티브에서 회사는 자원(기술, 시간, 자금)의 1%를 사회복지 및 교육 분야에 기부하는 것을 약속하였으며, 많은 비영리 단체와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품 및 서비스

 

 salesforce의 핵심 제품 중 하나는 CRM 소프트웨어입니다. CRM 소프트웨어는 기업들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관리하고 최적화하는 데 이용됩니다. CRM 소프트웨어의 주요 기능은 고객 데이터 관리 및 저장, 판매 파이프라인 관리, 마케팅 자동화, 고객 서비스 관리, 보고 및 분석 등이 있습니다. Salesforce는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기업들은 이 플랫폼을 사용하여 고유한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하여 배포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Force.com'은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배포를 위한 플랫폼으로 사용됩니다. 'Heroku'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oT Cloud'는 사물 인터넷 (IoT) 데이터를 수집, 저장, 분석하고 활용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Salesforce는 인공 지능(AI)과 분석 기능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 'Einstein'은 AI 플랫폼으로 예측 분석, 자동화, 인텔리전트 리포팅을 제공합니다. 'Tableau'는 데이터 시각화하여 분석하는 도구입니다. 그리고 Salesforce는 마케팅을 자동화하고 커뮤니케이션 설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는 마케터들이 전략을 계획 및 실행하여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Salesforce는 판매 분야에서도 자동화시켜 분석합니다. Salesforce의 판매 설루션은 판매팀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관리하고 예측 분석을 통해 판매 기회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Salesforce는 고객 서비스 및 지원 설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의 요청과 문의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개선합니다.  Salesforce는 다양한 업종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설루션을 제공하며, 금융, 의료, 제조, 소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Salesforce의 서비스는 다양한 산업 분야와 기업 규모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되며, 고객 관계 관리(CRM)와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성과

 Salesforce는 글로벌 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규모와 산업 분야의 기업들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테슬라(Tesla)는 Salesforce를 활용하여 전 세계 고객을 관리하고 판매 프로세스를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카콜라(Coca-Cola), 델타항공(Delta Air Lines), 새바이오텍(Servier) 등도 Salesforce 설루션을 도입하여 비즈니스 운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Salesforce의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인 IBM은 고객 관계 관리를 강화하고 판매 팀의 효율성을 향상했습니다. 그리고 통신 분야에서도 T-Mobile은 Salesforce를 통해 고객 서비스와 판매 프로세스를 통합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American Express는 금융 서비스 업체로, Salesforce를 활용하여 고객 관계 기술(CRM)을 발전시켜 고객들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는 Salesforce와 클라우드 기반 설루션을 통합하여 기업들이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Salesforce는 비영리 단체와도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리드 크로스(American Red Cross)는 Salesforce 설루션을 활용하여 재해 대응 및 응급 구호 작전을 지원합니다. 또한 월드 비전(World Vision), 나이트 파운데이션(Knight Foundation) 등 많은 비영리 단체가 Salesforce의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활용하여 자원 조달, 프로그램 관리 등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Salesforce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년 수억 달러에 이르는 매출을 올려왔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Forbes Global 2000 리스트에서도 상위권에 속하며, Fortune 500 기업 중 많은 기업들이 Salesforce 제품과 서비스를 도입하여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Salesforce는 Gartner Magic Quadrant 및 Forrester Wave와 같은 주요 리서치 보고서에서 고객 관리(CRM) 분야의 리더로 인정받았습니다. 

전망

 Salesforce는 세계적인 고객 관리(CRM) 설루션 제공업체로서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업들이 디지털 변환과 고객 관계 관리(CRM)를 강화하기 위해 Salesforce 설루션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 Salesforce는 Azure, AWS와 함께 선두 주자로 인정받고 있으며, 클라우드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데이터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기업들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 중에서 신뢰성과 안정성이 입증된 Salesforce를 선택하는 경향이 강해질 것입니다. 또한 인공지능(AI) 및 자동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Salesforce는 AI를 활용한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예측 분석, 자동화된 작업 처리, 개인화된 마케팅 등 AI 기술을 통해 고객들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Salesforce의 높은 경쟁력으로 미래에도 긍정적은 전망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데이터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역시 Salesforce의 주요 전략 중 하나입니다. Salesforce는 Tableau Software와 MuleSoft 등 몇몇 큰 규모 외부 회사와 인수합병을 진행하여 데이터 분석 및 연결성 영역에서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였습니다. 이러한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 포트폴리오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데이터 소스와 시각화 도구, 실시간 인사이트 제공 등 다양한 가치를 창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 확대도 Salesforces의 전망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Azure와 연계하여 클라우드 컴퓨팅 및 AI 분야에서 협력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양사 모두 시너지를 발휘할 것입니다. Salesforce는 지속적인 성장 추세와 산업 리더십을 유지하면서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의 동향과 고객 요구 변화에 따라 Salesforce는 계속된 발전과 제품 개선에 주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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